2025/03/22 5

민주주의의 퇴보(Democratic Backsliding)가 세계적인 현상이라고?

민주주의의 퇴보(Democratic Backsliding)가 세계적인 현상이라고?​한국은 1987년 이후 군부독재를 사실상 종식시키는 등 만주주의에 대한 실로 놀라운 경험을 한 국가입니다. 그런 민주주의에 대한 혁혁한 공을 세운 탓인지, 감정적으로 민주주의가 퇴보할 수 있다는 점에 쉽게 수긍하지 못하는 듯합니다. 하지만 민주주의의 세계 역사를 보면 민주주의를 한 번 이룩했다고 영원히, 혹은 장기간 지속되지 않을 수 있음을 보여줍나다. 언제 어떤 식으로 민주주의가 퇴보하는지 항시 눈을 부릅떠고 지켜봐야 합니다. 솔직히 최근 국제 정세를 보면 트럼프의 미국이 민주주의 보루인지, 제국주의 보루인지 알 수 없는 복잡다단한 정세가 되어 미국에 대한 배신감도 들고, 공산주의 국가인 중국이나 베트남을 여행해 본 많은..

카테고리 없음 2025.03.22

2세 전후의 아이가 거리에서 떼를 쓰며 바닥에 눕는 행동이 자연스러운 거라고???

2세 전후의 아이가 거리에서 떼를 쓰며 바닥에 눕는 행동이 자연스러운 거라고???​가끔 아이들이 거리나 백화점 같은 공공장소에서 떼를 쓰며 바닥에 드러눕는 게 보이죠? 부모는 진땀을 흘리고!이는 아기의 발달 단계와 관련된 자연스러운 행동일 수 있으므로 지나가는 분들은 눈을 찌푸리거나 혀를 차지 말고 무대응으로 지나가세요.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485049 오늘도 화났어 | 나카가와 히로타카 - 교보문고오늘도 화났어 | 부글부글 끓는 내 마음 속 '화' 이야기!어린이의 '화'를 이야기하는 그림책『오늘도 화났어!』.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이는 화를 내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엄마는 늦product.kyobobook.co.kr1. 아이가 바닥..

카테고리 없음 2025.03.22

1세에서 2세 아기 육아할 때 주의할 것들

1세에서 2세 아기 육아할 때 주의할 것들​1세에서 2세 아기는 신체적, 인지적, 감정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독립성을 키워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의 육아는 아기의 발달을 지원하면서도 안전과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아래는 1~2세 아기를 육아할 때 주의해야 할 중요한 사항들을 정리한 내용입니다.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485037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 낸시 틸먼 - 교보문고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 동물원의 곰이 잠든 이유를 알고 있니?미국의 낸시 틸먼의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자신이 태어난 날에 대해 궁금해하는 아이를 위해 창작product.kyobobook.co.kr ..

카테고리 없음 2025.03.22

1세에서 2세 아기의 행동 발달, 인지 발달, 사회적/감정적 발달 단계

1세에서 2세 아기의 행동 발달, 인지 발달, 사회적/감정적 발달 단계​1세에서 2세 사이의 아기는 빠른 신체적, 인지적, 사회적, 감정적 발달을 경험합니다. 이 시기는 아기가 걷기, 말하기, 타인과의 관계 형성 등 독립성과 사회성을 키워가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아래는 이 시기의 행동 발달, 인지 발달, 사회적/감정적 발달을 세부적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http://aladin.kr/p/fFLsf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 알라딘자신이 태어난 날에 대해 궁금해하는 아이를 위해 창작된 그림책. 시적인 아름다운 이야기가 풍부한 색감의 감성적인 그림과 어우러져 아이는 물론, 아기가 태어나 기뻐한 경험이 있는 어른의www.aladin.co.kr1. 행동 발달(1) 신체 발달● 걷기 시작: 대부분의 ..

카테고리 없음 2025.03.22

적정기술로 세계적인 스타가 안 나오는 이유

적정기술로 세계적인 스타가 안 나오는 이유​적정기술(Appropriate Technology)은 지역의 자원, 문화, 환경, 경제적 여건 등을 고려하여 설계된 기술로, 주로 개발도상국이나 자원이 부족한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근데 좋은 취지인데, 인류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기술이고, 그걸 개발하는데 무지 많은 노고가 들었는데 결과는 왜 시원찮을까요? 왜 적정기술로 유명한 세계적인 스타가 배출이 안 될까요? 이 점이 항상 애타는 지점인데요. 그 이유 가운데 하나가 적정기술이 현지 문화와 맥락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다시 말해서 공급자 중심의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힘들게 개발된 결과물이 헛발질로 이어질 수도 있겠다 싶어 이 글을 적습니다. http://aladi..

카테고리 없음 2025.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