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7 5

2차 대전은 히틀러가 일으켰나? 미국의 대공황이 일으켰나?

2차 대전은 히틀러가 일으켰나? 미국의 대공황이 일으켰나?​1919년 베르샤이유 조약→1923년 독일의 하이퍼인플레이션→1924년 도스 플랜→1929년 미국의 대공황과 도스 플랜 회수 →1933년 히틀러의 총수 임명→1939년 제2차 세계대전 발발과 미국 대공황 종식. 이 역사적 사실을 연결하면 재밌는(?) 사실이 발견됩니다.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752396 설원의 독수리 | 마이클 모퍼고 - 교보문고설원의 독수리 | 1차 대전의 영웅, 헨리 텐디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 그와 아돌프 히틀러 사이에 얽힌 충격적인 이야기!《설원의 독수리》는 어쩌면 2차 세계대전의 발발을 막을 수도 있었던product.kyobobook.co.kr1923년 독일은..

카테고리 없음 2025.02.17

🌟 별처럼 빛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

🌟 별처럼 빛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밤하늘에 수많은 별들이 반짝이는 걸 본 적 있나요?별들은 서로 자리를 다투지 않아요.그저 자기 자리에서 조용히 빛나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죠.우리 아이도 별처럼 빛나는 존재가 될 수 있어요.그 비결은 아주 간단합니다.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485037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 낸시 틸먼 - 교보문고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 동물원의 곰이 잠든 이유를 알고 있니?미국의 낸시 틸먼의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자신이 태어난 날에 대해 궁금해하는 아이를 위해 창작product.kyobobook.co.kr1. 나눔의 가치를 가르치기​별들은 자신만 빛나는 것이 아니라, ..

카테고리 없음 2025.02.17

우리 인류가 "화장실에 갈 순서 때문에 전쟁을 일으키고 있다면?"《우리에게는 충분한 공간이 있어요》

우리 인류가 "화장실에 갈 순서 때문에 전쟁을 일으키고 있다면?"《우리에게는 충분한 공간이 있어요》우리 인류가 넓은 땅 때문에 전쟁을 벌이는 것이 아니라화장실에 갈 순서 때문에 전쟁을 일으키고 있는 게 아닐까요? ​작가 나히타 테이모리언은 혹시 화장실에 갈 순서 때문에, 혹은 하나밖에 남지 않은 자리 때문에 전쟁을 일으키고 있는 게 아니냐고 묻고 있어요. 그런데 선뜻 아니라고 부정을 못하겠어요. ​화장실 앞에서 순서를 두고 다툰 적이 있나요?아마도 한 번쯤은 가족이나 친구와 작은 신경전을 벌였을 거예요.그런데 만약, 이 작은 다툼이 커져서 진짜 전쟁이 된다면 어떨까요?"말도 안 돼!" 라고 생각할지도 몰라요.하지만 우리가 욕심을 내려놓지 않으면, 작은 문제도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다는 걸이 책 《우리에..

카테고리 없음 2025.02.17

아이와 함께 콧수염이 없어도 《콧수염 형제》가 될 수 있는 자유의 의미를 이야기해보세요(교사용)

아이와 함께 콧수염이 없어도《콧수염 형제》가 될 수 있는 자유의 의미를 이야기해보세요​아이들에게 자유는 조금 추상적일 수 있지만, 일상 속 간단한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그 의미를 알려줄 수 있어요. 《콧수염 형제》는 아이들이 자유의 소중함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그림책입니다.책을 읽은 후, 아래 질문들을 통해 아이와 대화를 나눠보세요!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752243 콧수염 형제 | 알렉스 쿠소 - 교보문고콧수염 형제 | 『콧수염 형제』는 미얀마에서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코미디 그룹의 실화를 모티브로 한 동화로, 자유롭지 못한 미얀마에서 자유를 찾기 위해 활동한 그들의 이야기이다. 우리가product.kyobobook.c..

카테고리 없음 2025.02.17

《불이 꺼지면》과 함께하는 창의력 수업!-수업 아이디어 제공

《불이 꺼지면》과 함께하는 창의력 수업!​이 책은 단순히 읽는 그림책이 아니라, 아이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만드는 특별한 도구입니다. 등불이 꺼졌을 때 비로소 보이는 별빛처럼, 아이들은 책을 통해 익숙한 것들 뒤에 숨겨진 더 큰 가능성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http://aladin.kr/p/LMFQS 불이 꺼지면내인생의책 그림책 109권. 어두운 숲속에 사는 토끼들은 모두 등불을 들고 다닌다. 언제부터, 누가 먼저 들고 다니기 시작했는지 아무도 모른다. 큰바람이 일어 불이 꺼지기 전까지 등불 없는 삶www.aladin.co.kr  수업 아이디어:​ ◆ 생각 넓히기 질문:   1단계: "불이 꺼지면 정말 아무것도 안 보일까?"                                   2 ..

카테고리 없음 20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