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6

강제적으로 발상의 전환을 잘 하고 싶은 분! (feat 브레인스토밍 아님)

강제적으로 발상의 전환을 잘 하고 싶은 분! (feat 브레인스토밍 아님)​발상의 전환을 빠르게 하는 것은 창의력을 키우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유용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강제적인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964975 가난이 조종되고 있다 | 에드워드 로이스 - 교보문고가난이 조종되고 있다 | 부의 재분배가 아닌, 권력의 재분배가 필요하다!금수저, 은수저로 얘기되는 ‘수저계급론’이 세간에 자주 화제로 오르고 있다. 여기에 때를 맞추어, ‘복지에 관한 논product.kyobobook.co.kr1. 고정관념 깨기​(1) 질문 바꾸기: 문제를 다른 관점에서, 말도 안 되는 질문을 던져보세요. 예를 들어,..

카테고리 없음 2025.04.07

중국의 회색 지대 전략 : 적대적인 거야, 아닌 거야?

중국의 회색 지대 전략 : 적대적인 거야, 아닌 거야?​"회색 지대" 전략은 중국 스파이 활동의 특징적인 접근 방식 중 하나로, 명백히 적대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상대 국가의 약점을 파고들며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이는 직접적인 군사적 갈등이나 정통적인 스파이 활동과는 달리, 은밀하고 합법적인 경계를 넘나드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탐지와 대응이 어렵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485055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3: 중국 초강대국이 될까 | 안토니 메이슨 - 교보문고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3: 중국 초강대국이 될까 | 왜 전 세계 사람들이 중국에서 만든 ‘메이드 인..

카테고리 없음 2025.04.07

초콜릿이 원래 쓰거나 매웠다고? (feat : 쇼콜라틀)

초콜릿이 원래 쓰거나 매웠다고? (feat : 쇼콜라틀)  초콜릿은 현대의 우리에게는 지독하게 달고, 한편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로 다가오는데 원래 초콜릿은 쓴 물이었습니다. 고대 마야와 아즈텍 문명에서 초콜릿은 "카카오 음료" 형태로 소비되었으며, 이는 신성한 음료로 여겨졌습니다. 대표사진 삭제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1. 고대 초콜릿 음료의 특징 1) 주재료: 카카오 콩카카오 콩을 갈아 물과 섞어 만든 음료는 오늘날의 초콜릿 음료와는 달리 쓴맛이 강했습니다. 설탕이나 다른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연적인 카카오의 맛이 그대로 드러났습니다.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752398 초콜릿 | 상드린 뒤마 로이 - 교보문고초콜릿 | 초콜릿에 관한 첫..

카테고리 없음 2025.04.07

멕시코 코요아칸에는 프리다 칼로가 산다

멕시코 코요아칸에는 프리다 칼로가 산다​코요아칸(Coyoacán)은 멕시코 수도인 멕시코시티(México City)의 한 부분으로, 멕시코시티의 16개 행정 구역 중 하나입니다. 우리로 치면 예술을 사랑하는 홍대 앞 거리의 마포구 같은 느낌입니다.​http://aladin.kr/p/gMN4i는 멕시코시티 중남부의 유서 깊은 동네인 코요아칸에 사는 주인공 랄로네 " data-og-host="www.aladin.co.kr" data-og-source-url="http://aladin.kr/p/gMN4i" data-og-url="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03442142" data-og-image="https://scrap.kakaocdn.ne..

카테고리 없음 2025.04.07

메타인지는 "어떻게 공부해야 가장 효과적인가"를 찾는 방법

메타인지는 "어떻게 공부해야 가장 효과적인가"를 찾는 방법​메타인지 부족은 자신의 사고와 행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거나 인식하는 능력이 결여된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개인이 자신의 한계나 실수를 제때에 알아채지 못하게 만들며, 학습과 성장의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메타인지 부족의 특징, 원인, 그리고 극복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752325 일단 앉아 봐 | 에런 밸릭 - 교보문고일단 앉아 봐 | 청소년들의 고민을 귀 기울여 담아낸 조언집 《일단 앉아 봐》에서는 심리학에서 입증된 이론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잘 다스리며 성장할product.kyobobook.co.kr1. 메타인지(M..

카테고리 없음 2025.04.07

가짜 뉴스에 빠진 나, 언제 가짜 뉴스와 작별하게 될까?

가짜 뉴스에 빠진 나, 언제 가짜 뉴스와 작별하게 될까?​아마 가짜 뉴스와 진짜 뉴스의 진위 구별에 대해 자신할 만한 사람이 별로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짜 뉴스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주는 기사를 볼 때는 가짜 뉴스에 주의하자고 마음을 먹지만 어느새 우리는 일상에 빠지고, 정보의 망망대해에 휩쓸리고 다니다 보면 어느새 어떤 것이 진실인지 허위인지 경계가 모호해지고 더욱 가짜 뉴스에 빠져든 본인의 모습을 목도하게 되고, 재수 좋으면 가짜 뉴스를 보며 퍼뜩 정신을 차리자고 고개를 힘껏 흔들지만 다시 가짜 뉴스에 빠져들어 허우적대는 자신을 발견하는 게 오늘날 뉴스를 소비하는 대부분의 대중의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더라도, 그리고 명심하시더라도 가짜 뉴스의 포위망을 빠져나가기는 힘들 것입..

카테고리 없음 2025.04.07